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홈 > 병원소개 > 인사말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경희재활요양병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사람의 몸은 참으로 신묘합니다.
생로병사의 수순을 밟아서 긴 여정을 순회하는 주체인 동시에 영혼과 정신이며 마음이 담긴 소중하고 값진 그릇이기도 합니다.

우주의 성전이 하나뿐인데 그것은 바로 인간의 몸이다. 인간의 몸에 손을 대는 것은 곧 하늘을 만지는 것이다. 라고 토마스 카알라일은 말했다지요.

생명이 담기고 마음이 담기는, 바로 내가 세상의 중심에 서는 우주의 성전과도 같은, 몸을 돌보고 치료하는 생명전선의 의료 공급처는, 가장 고귀하고 보배로운 인간 행위의 산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오직 하나뿐인 생명을 온전히 건사하기 위하여 하늘을 만지는 긴장감과 진정성으로 의료인의 사명을 잊지 않으려고 분투합니다.
우리의 몸속에서는 물과 불이 에너지를 뿜고 있습니다. 그 거대한 에너지가 생성,소멸하기까지 기꺼이 동참하는 자세로 한 생명 한 생명을 살피겠습니다.

병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본원은 '함께 가는 병원'입니다.
화합과 상생과 배려와 열정은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직원 모두가 의료현장에서 더불어 동행하는 자산이요, 추동력이었습니다.

본원은 전인적 케어에 주력합니다.
재활의학과, 내·외과, 신경과, 한방과, 피부클리닉의 진료과목과 전문재활센터와 암 통합센터, 신장투석센터와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가 환자 개인에 맞추어 차별화하고 특화되어 치료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종교시설, 오락프로그램, 취미활동 등 환자들의 정서함양까지 병상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점은 본원의 장점입니다.

본원의 각 센터는 만성기와 회복기 환자군의 단기 및 장기요양기관으로써 그 본질과 기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문재활센터의 운동기능 회복을 통한 사회복귀와 신장투석센터의 삶의 질 개선, 암 통합센터의 식이요법과 면역증강을 통한 암 치료 및 극복, 그리고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신체적 통증조절 및 심리적 정서적 영적치료는 주류의학과 대체의학이 상호 보완된 의료체계를 지향합니다.

질병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분들에게는 섬세한 돌봄의 손길이 긴요합니다.
본원은 그 손길을 함께 가는 병원으로써 마땅히 나누고자 합니다.

원목 인사말

안녕하십니까?경희재활요양병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전인적 치료를 모토로 세워진 본원에는 경희교회가 있습니다.정신과 영혼까지 회복되도록, 경희교회 원목실은 사랑으로 섬김을 다하겠습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한복음 1427)

한 생명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병상 생활의 애환에 함께 머물겠습니다.기도와 말씀으로, 예배와 병실 심방으로 환우 분들을 섬기겠습니다. 경희재활요양병원 환우와 가족분들에게 원목실은 상담실이며 삶을 나누는 영혼의 쉼터가 될 것입니다.원목실은 열려있는 사랑방입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찾아 주십시오.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우들, 간호와 뒷바라지로 수고하시는 가족들 및 병원 임직원, 봉사자 여러분께 주님의 평안이 항상 머무르시기를 기도합니다.